우리의 신조

I

우리는 신구약 성경이 영감 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원본에 오류가 없고 인간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 주는 완전 계시요 모든 신앙과 생활을 위한 하나님의 마지막 권위임을 믿는다.

II

우리는 만물의 창조자 하나님은 한분이시며 무한히 완전하시고 영원히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로 존재하시는 분이심을 믿는다.

III

우리는 참으로 참 하나님이시요 참 인간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성령으로 처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태어나셨음을 믿는다. 그가 성경의 예언을 따라 십자가 위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 대속적 희생 제물로 죽으셨다. 뿐만 아니라 그가 죽으셨다가 육체적으로 다시 살아나사 하늘로 승천하셔서 지금은 하나님우편에 계시며 우리 대제사장과 대변자로 사역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IV

우리는 성령의 사역은 하나님(주 예수 그리스도)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요 현세에서 인간으로 하여금 죄를 깨닫게 하시고 믿음으로 거듭나게 하시며 거듭난 신자 안에 내주하시고 인도하시고 가르치시고 힘을 주셔서 경건한 삶과 섬기는 삶을 살게 하심을 믿는다.

V

우리는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으나 죄로 타락하여 멸망하게 되었고 성령의 거듭나게 하심을 통해서만 구원을 얻고 영적으로 삶을 살 수 있다고 믿는다.

VI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흘리신 보혈의 피와 그의 부활만이 믿는 모든 사람을 위한 의로움과 구원의 유일한 근거가 되며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영접하는 자만이 성령으로 태어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을 믿는다.

VII

우리는 침례와 성찬이 현시대 동안 교회가 지켜야 할 성례이나 성례자체가 구원의 수단은 아니라고 믿는다.

VIII

우리는 참된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믿어 구원받아 성령으로 거듭난 모든 사람으로 구성되고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모두 연합하여 하나됨을 믿는다.

IX

우리는 참된 교회의 구성원들이 지역교회의 지체가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X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요 교회의 머리이심을 믿으며 지역 교회는 그리스도의 통치하에 사역을 결정해 나가야 한다고 믿는다.

XI

우리는 언제라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부터 다시 오실 것을 믿고 이 ‘복된 소망’이 신앙인의 삶과 봉사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믿는다.

XII

우리는 믿는 자가 죽어도 다시 부활하여 주님과 함께 영원한 축복과 기쁨을 누릴 것이며 믿지 않는 자에게는 심판과 영원한 형벌이 있음을 믿는다.